반응형
 2일차
 성산일출봉
 우도( 서빈백사, 하고수동해수욕장, 비양도, 우도봉 ) (올레 1-1 코스)
 표선해수욕장 
 남원큰엉해안경승지 
 쇠소깍
 정방폭포
 천지연 폭포

 

우도 속 작은 섬 비양도.
제주도 옆에도 비양도 (SBS 드라마 봄날 촬영지)와 다르다.

우도의 비양도는 섬이지만 자동차가 다닐 수 있게 되어 있다. 우도와 약간 느낌이 다르니 잠깐 드르는 것도 좋을 듯.
영화 인어공주 촬영지였던 걸로 본 것 같은데, 확실치는 않다.  

하지만 우도의 곳곳이 영화 인어공주 촬영지여서 은근 그것을 나타내는 간판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바닷가에서 피는 국화를 해국이라 부르는 걸로 알고 있다. 
우도 비양도에서 내 눈에 띄었던 국화는 도시의 국화와 다르게 바닷바람 때문에 줄기가 죄다 짧다.
그들의 끈질긴 생명력에 박수를 보내며.

 


우도 비양도의 전망대에 올라서면 비양도 전경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확 트인 곳에서 사진을 한 장 찍고나니 마음이 시원해진다.
바람이 춥지 않게 부는 이 곳에서 한동안 사진을 찍고 멍하니 서있었다.

제주도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용암 흔적.
아마 우도 비양도에서만 그 흔적들을 또렷하게 볼 수 있을 듯하다.  

경안동굴로 내려가는 길. 보트를 타야 경안동굴을 볼 수 있다는데, 나는 내려가지 않았다.
아침에 성산일출봉을 올라가서인지 다리가 슬슬 아파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우도봉을 올라가는 해안 산책길이 막혔다. 3년 전에만 해도 해안을 보면서 올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았는데, 추락사고가 많아서 산책길을 새로 뚫었다. 우도를 제대로 볼려면 꼭 우도봉 한번 오르는 건 어떨까. 

 


제주도 전역이 화산섬인 것처럼, 우도 역시 화산섬으로 만들어졌다.
분화구처럼 생긴 우도봉에 오르면 분지형태의 들판이 나온다.

요즘 올레가 붐이라 등산복과 배낭을 맨 한 사람들이 많았다.
모르는 사람들과 지나가면서 "안녕하세요" 인사를 하고, 웃으며 떠난다.
우리에게 여행의 맛을 알려주는 사람들을 매일마다 만났다.

 


우도봉의 상징, 우도 등대.
여기 올랐다는 건, 우도의 정상까지 찍었다는 것!

 

우도의 8경을 다 보지는 못했지만, 이정도면 선방한 거지. 아직 제주도를 한바퀴 돌려면 오늘까지 가야할 곳들이 많이 있었다. 매일마다 숙소를 옮겨 예약을 했기 때문에 돌지 않고 싶어도 할 수 없이 가야한다. 왜? 돈도 아깝고 잠은 자야 하니까.

다음 제주도의 관광명소를 찾아 출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