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기와 나 (1996.07~1997.03)

원작 -
나가와 마리모


아기와 나는 되게 오래된 애니메이션이다. 내가 처음 고등학교 때 만화책으로 읽게 되었으니 지금 생각해보면 만화책을 본지만 10년이 넘는 거다. 

그러고 이번에 일본어 공부하면서 보게 된 아기와 나 애니메이션. 


사실 요즘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 이 만화를 보고 있으면 참 아날로그스럽구나 싶기도 하고 후지다 이런 느낌도 난다. 하지만 보다보면 익숙해지기 마련. 역시 내용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다.   

 
 


어머니가 병으로 돌아가신 집에는 타쿠야와 미노루와 그의 아버지가 살고 있다. 아버지는 항상 일로 바쁘고 타쿠야는 미노루에게 때로는 어머니가 되기도 하고 형이 되기도 한다. 기본적인 줄거리는 이렇긴 하지만 각각의 편이 다른 내용으로 나눠지기 때문에 중간중간 봐도 무방하다.


총 35편으로 끝나는 애니메이션은 내가 제일 감동적이였던 만화의 장면을 빼고 있다. 애니메이션 감독의 의도인가 아니면 만화 원작자가 안된다고 했나 나름의 상상력을 펼치고 있지만 그건 둘의 문제이고 나는 애니메이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기와 나. 사실 너무 오래된 애니메이션이라 사실 보는 사람들마다 별로야 할 수 있지만, 각각에 작품에서 그려내는 형제애와 여러가지 사회 문제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라 상당히 괜찮았다. 아, 시간 나면 만화책으로 이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