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일차
 외돌개 
 제주중문·대포해안주상절리대 
 천제연 폭포
 중문해수욕장 (올레8코스)
 쉬리의 언덕 

 논짓물, 갯깍주상절리대
 용머리해안(잠깐 스침) 
 송악산
 하모해수욕장


 


올레 8 코에 있는, 여기는

중문해수욕장

이다. 
이번 올래 코스는 중문해수욕장을 가로지르지 않고,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게 길이 만들어졌다.

내가 이번 올레길을 잘 아는 이유는 쉬리의 언덕을 보기 위해 차를 주차해놓고, 올레코스로 걸었기 때문이다.

올래 코스에서 내려다본 중문해수욕장. 제주도에서 빠지지 말고 봐야 할 해수욕장 중에 하나다. 우도의 바닷물 색이 애메랄드 빛이라면 중문해수욕장의 물 색은 옥빛이다. 김녕해수욕장, 중문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제주도는 곳곳이 영화, 드라마 촬영지다.
여기는 드라마 올인 촬영지. 나는 사실 올인을 안봐서 여기가 어디인지는 모르겠다.
그냥 쉬리의 언덕을 찾다가 보니 올인 촬영지가 얻어걸렸던 거다.

아래 자세하게 이병헌씨가 나온 장면이 표지판으로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사실 차로 다니다가 올레길을 가게 된 이유가 쉬리의 언덕 때문이다. 하지만 올레길 표지판이 제대로 안되어 있어서 중문해수욕장으로 내려와 다시 주차장에서 쉬리의 언덕을 가게 되었다. 길이 중간에 두 갈래 길로 되어 버리니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나처럼 고생할게 분명하다. 그래도 이게 올레길의 매력이라 생각하기로 했다.

친구가 꼭 가보라던 쉬리의 언덕.
사실 언덕에서 벤치만 있을터이고, 그리고 아무것도 없겠지 했지만 쉬리의 언덕을 굳이 가야했던 이유는 우리 가족이 처음으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게 '쉬리'였기 때문이다. 그러니 나름 인연이 깊은 거다.




쉬리의 언덕에서 단 하나 좋았던 것은 절벽 아래로 중문해수욕장이 한아름 다 보인다는 것.

쉬리의 언덕을 쉽게 찾으려면 제주도 중문에 있는 신라호텔을 가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된다. 영화 쉬리가 대박이 났기 때문에 나같은 관광객이 많아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것 같았다.

쉬리의 언덕( 중문관광단지 내 신라호텔앞 산책로)


힘들게 올레길을 걸었으니 잠시 쉬리의 언덕에서 쉬고 마음을 충전했다. 

다음 장소인 제주도의 아무도 모르지만 가면 멋진 논짓물, 갯깍주상절리대를 보러 떠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