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라시야마, 텐류지



아침에 교토를 떠나려고 보다가 간사이스루패스 관광 안내 책자를 보다가 갑자기 또; 결정하고 떠난 곳이 바로 아라시야마. 거기에 뭐가 있는지도 모르고 영화, 드라마 촬영지 많이 나왔고, 100엔으로 족욕을 할 수 있다는 글만 보고 바로 떠났다. 

* 난바역에서 우메다에서 한큐전철으로 갈아타고 가쓰라까지 간 다음 아라시야마선으로 갈아타서 아라시야마역 도착.
사실 오사카에 한번 밖에 가지 못했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모를 뿐더러 저에게는 간사이스루패스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렇게 가게 되었습니다. 반드시 급행으로 타야 합니다. 안그러면 시간이 너무 지체될지 몰라요. 저는 운좋게도 급행이 있어서 탔구요.

간사이스루패스의 전체 노선도 (다운받기 가능)
 

http://www.surutto.com/conts/ticket/3daykr/images/kr-list09haru.pdf

아라시야마역에 도착하면 5분에서 10분정도 걸어야 한다. 역에 내리면 바로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다. 관광객이 있을터이니 그냥 사람 많은 곳으로 가면 좋다. 역사 밖에 아라시야마 전체 관광지도가 있다. 그러나 일본어라는 것! 대신 그냥 자기 위치를 파악하고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라시야마가 영화에도 나오고, 드라마에도 많이 나온다는 동네이긴 한데, 사실 나는 어디에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고즈넉한 일본의 시골마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만약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교토로 날라갈려고 했는데, 여기를 선택한게 다행이라 생각했다.

아라시야마는 강이라고 하기 뭐하고, 넓은 개천이라 보면 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풍경이 평온하고, 생각보다 이 작은 마을에 관광객이 많았다. 다 나같은 사람인가?


 다리를 건너면 여러 작고 귀여운 일본풍의 가게가 있고, 관광상품으로 나온 인력거도 볼 수 있다. 나보고 인력거꾼이 뭐라하는데, 나는야 외국인이라 못알아들었다. 

 

세계문화유산인 텐류지가 자리잡고 있었다. 근데 사실 텐류지에 대해서는 간사이 관광안내책자에 없어서 유명한지는 한국에 와서 알게 되었다. 텐류지 경내는 입장 무료!

텐류지를 들어가면 여러가지 신사와 이름 모를 일본에만 있는 건물들이 가득하다. 자세히 보려면 진짜 시간이 걸릴 듯 해, 몇개만 보고 나왔다.

텐류지 경내에 있는 연꽃 밭. 거의 연꽃이 다 졌지만, 그래도 풍성한 연잎들이 가득했다.

저 건물 안에는 유명한 용그림이 있다는데, 음. 나는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엽서를 하나 사서 어떤 그림인지는 알게 되었다. 여의주를 문 용그림이 천장인가 있다고 한다. 원래 덴류지는 내 관광지 예상에 없던 곳이라 들어가지 않았다. 딱 저 건물 입장료가 500엔은 조금 너무 비싸지 않은가;

텐류지를 빠져나와 이제 정말 교토로 가야 한다. 다시 한큐전철로 돌아가지 않고, 아라시야마 본선을 타고 시조로 가기로 마음 먹었다. 그나저나 족욕탕이 어디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았다. 이거 참, 사실 온천은 못하니 족욕이라도 대신하려고 하는데, 족욕탕을 찾을 수 있나, 우선 안내소를 찾아 물어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아라시야마 본선, 아라시야마역 옆이 안내소! 한글 책자도 있으니 다른 곳을 가시는 분들은 들려도 좋을 듯.

* 아라시야마 본선, 아라시야마 역에 가면 역안에 작은 족욕탕이 있습니다. 역 개찰구에 150엔인가(정확하지 않음) 돈을 지불하면 하얀 수건을 하나 주지요. 전차가 오는 동안 족욕을 할 수 있다는 것! 시간은 무한정. 물도 깨끗하고.

기분좋게 족욕을 하고 다음 관광지인 료안지를 보기 위해 전차를 탔다. 한 량짜리 전차는 처음 보기도 했고, 전차가 자동차와 함께 길로 돌아다니는게 신기하기만 했다. 만약 한량 전차를 타보지 않은 분이라면 아라시야마 본선을 타는 경험도 좋으실 껍니다.

일본, 오사카 여행 2일
호텔 출발(난바역) - 아라시야마/텐류지(아라시야마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