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필리핀으로 떠난다. 


회사를 그만둔지 3일만에 나는 필리핀행 비행기를 탔다. 사실 퇴사 후에 인수인계한 블록들이 장애를 일으켜 집에서 놀고 있는 내게 전화라도 오면? 절대 절대 받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이 들어도 어쩔 수 없이 처리를 해줘야 하는 부담스러움 때문에 무작정 해외로 여행을 떠난다고 회사동료들에게 말을 했다. 부랴부랴 한 달 반의 일정의 필리핀생활을 위해 짐을 챙겼다.

어쨌든, 나는 떠난다. 자유롭게 말이다.

안녕. 나의 회사.
안녕. 개발자.
안녕. 동료들.

이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떠난 내 필드에 다시 돌아오는 그런 꿈은 꾸지 말 길을 바라면서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비행기를 타는 것은 처음이 아니지만 처음처럼 떨렸다.
처음으로 캐리어백을 가지고 떠나는 거라 짐을 못찾으면 어쩌냐 라는 불안감이 앞섰다.
부모님을 한 달 반 떠나는 건 처음이고, 기숙사 생활도 처음이고, 일상의 생경한 외국에서 낯설 것만 같고 모든 것이 처음 같았다.  

내가 떠나는 곳은 바콜로드. 수많은 필리핀 섬 중 세번째로 큰 섬이다. 스타벅스가 마닐라, 세부 그 다음에 바콜로드가 있는 나름 자부심 있는 도시다. 바콜로드 중심가에 정말 스타벅스가 자리해 있다.

-> 이 지도에서 별표 표시가 되어 있는 섬이 바콜로드다. 필리핀은 마닐라, 세부가 유명하지만 바콜로드도 괜찮은 도시다. 

 

-> 저 건물모양이 바콜로드다. 나름 중심도시라고.

퇴사직전 2주전부터 준비를 시작했기 때문에 2주전에 신청 접수가 가능한 어학원 중에 가격이 싼 곳으로 골라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바콜로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흑흑. 완전 가난한 이제 백수가 되었기에 선택은 어쩔 수가 없었고, 나는 이 때 처음 네그로스 섬 바콜로드 시를 알게 되었다. 
*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필리핀 입국신고서는 꼭 알아두고 가시길 바란다. 가끔 필리핀 항공이나 다른 나라 국적기 탈 때 모르면 되게 당황스러우니까. 매번 복사해서 들고 나가기 때문에. 왜 비행기에서 작성하는 입국신고서는 쓸 때마다 받을 때마다 그렇게 떨리는지 모르겠다.

필리핀 입국신고서 작성요령
바콜로드를 가려면 인천공항에서 필리핀 항공을 타고 마닐라에 도착하면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한다. 내가 탄 것은 또 국내선인 필리핀항공을 타고 바콜로드에 도착했다. 이제 필리핀에서 나날들이 시작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