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일차
 타이완국립대학교 - 중정공항


유난히 아침부터 몸이 치뿌둥했다. 늦잠을 더 잤다. 아침 일찍 지우펀에 다녀오려고 했지만, 중국어 한마디도 못하는 내가 가기엔 왠지 불안불안하고 그러다가 비행기도 못탈꺼 같아서 포기를 했다. 조식을 먹고, 짐을 챙기고, 호텔 로비를 나서는데, 하늘이 흐렸다. 어디를 갈까. 동물원에 가볼까. 아직 어디를 갈지 정하지도 않고 나왔더니 걷는 내내 방황만 한다. 지하철을 타고 눈에 띄는 곳에 가기로 했다.

대학교 한번 가볼까. 그래서 간 곳이 타이완 대학교다.

역을 내리니 한국에 있는 페이스샵과 스킨푸드가 반겨준다. 저 둘을 보고 있으니 잠깐이나마 자랑스러워지는 건 뭘까. 이걸 그냥 느닷없이 찾아오는 애국심이라고 하자.

대학 안을 둘러보고 있는데 빗물이 한방울씩 떨어졌다. 난 우산도 없었다. 비가 올리라고는 예상도 못했고, 챙겨올 생각도 안했더니 속수무책이다. 우산을 살까. 잠깐 쓸려고 우산을 사기는 돈이 아깝다. 조금 민망하지만 타이완대학교 내만 둘러볼 동안 그냥 비를 맞기로 했다. 

학교가 조용하다. 비가 와서 그런가도 싶었는데, 너무 조용해서 못들어가는 줄 알고 내심 조심조심했다. 학기가 아닌가도 생각했었지만, 강의실 안에는 사람들이 수업을 듣고 있었다.

 

 

 

 

 

비가 많이 온다. 마지막 날이라 타이페이 이곳저곳을 돌아보려 했었는데.
비도 오고. 우산도 없고. 아는 사람도 없으니 스타벅스로 들어왔다.

해외에서 다국적 기업들이 반가울 때가 있다. 스타벅스도 마찬가지다. 그곳에 가면 한국에서 즐기던 것들을 느낄 수 있으니까. 어려운 메뉴판도 없고, 알아듣지 못하는 말도 없고. 나는 카푸치노와 치즈케이크를 시켰다.

일기를 썼고, 다짐을 적었고, 음악을 들었다. 그래도 시간이 남았다. 혼자 여행가는 걸 참 좋아했는데, 비가 와버리니 처음으로 외롭다는 생각을 했다. 친구랑 함께 오는 거였나. 그게 올바른 선택인가!

타이페이의 중정공항. 비행기를 기다리면서 대만에 온 걸 잘했다고 생각했다. 언젠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된다면, 여기서 생각했던 것들이 비로소 현실로 이뤄지겠지.

짧은 2박 3일의 여행이였지만. 즐거웠다.
안녕. 타이페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