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글은 영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영화는 아니다. 우연히 검색하다가 <두개의 빛 : 릴루미노> 유투브 채널로 알게 된 거다. 볼까 말까 고민하다가 출연진과 감독 때문에 보기로 결정. 재생시간 31분, 짧은 영화다. 릴루미노는 '빛을 되돌려주다'라는 뜻으로 라틴어 어원이라고 한다. 

간단한 영화 줄거리는 사진동호회에서 만나게 된 시각 장애를 가진 수영과 인수가 사진을 통해 점차 서로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되는 이야기이다. 남녀의 사랑이야기지만,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은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소중한 것이구나, 였다.  

영화에서 저시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기가 나오는 것이 신기했다. 영화를 본 후에 검색을 했더니 릴루미노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저시력인을 위한 보조앱이였다. 따로 저시력인용 VR 기기가 있는 것이 아니고, 앱을 설치하면 기존 VR 기기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였다. 게다가 무료 배포였다. 그래서 영화 제목이 릴루미노였구나 싶었다. 

삼성전자 릴루미노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relumino.com/

왜 31분 유튜브 채널 배포 영화에 배우 한지민씨와 박형식씨가 나오게 되었는지, 감독은 허진호 감독이였는지, 왜 삼성전자에서 영화를 업로드 했는지 조금 알게 되었다. 제대로 릴루미노와 VR기기 PPL이였지만, 그래도 영화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다. 다행히 PPL이 불편하지 않은 잔잔한 사랑이야기였다. 

두개의 빛 : 릴루미노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3y5zBY96Mi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