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일차
중정공항 - 단수이 - 용산사 - 스린야시장


오후 늦게야 나는 용산사 지하철 역에서 내렸다. 용산사, 라고 계속 말하니까 왠지 한국에 있는 절 이름인 것 같은 착각이 든다.  뭐 발음은 룽산사인데, 용산사라고 발음해도 상관없고, 책자에도 그렇게 쓰여 있다. 역을 빠져나오니 아저씨들과 할아버지들이 삼삼오오 모여있었다. 마치 파고다 공원을 연상케 한다.

용산사 역에 있는 용모양의 조형물인데, 용산사를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사실 조형물 자체가 용인지는 나는 잘 모른다.

 
 

두번째 도착한 곳은 용산사.

 룽산사 [(용산사)]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약 250여 년 전에 창건하였으나 여러 차례의 자연재해와 인공재해로 소실되었으며, 현재의 건물은 2차세계대전 뒤에 다시 지은 것이다. 이곳의 관음보살상은 전쟁과 천재지변으로 본당이 소실되었을 때도 전혀 손상을 입지 않아 영험한 불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특히 건축양식이 아름답기로로 유명한데, 돌기둥에는 여러 마리의 용들이 조각되어 있고 용 뒤에는 역사적 인물들을 춤추는 모습으로 새겨놓았다.

 

용산사에 늦은 오후에 도착했더니 사람들이 북적인다.
어디서 또 이 많은 사람들이 왔나 싶기도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용산사로 들어간다.  

입장료 없이 들어가는 절인지라 마음도 가볍게 들어갔는데, 입구에서 사람들이 향과 야채를 사는 바람에
북적북적 거리는게 시장같은 느낌이였다. 어렵사리 들어갔더니 경내는 사람들이 가득 매워져 있었다.

'이런 것을 볼 수 있다니! 행운이야' 때 마침 예불시간이였는지, 사찰 안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어찌나 향을 태워대던지, 시야가 뿌옇게 될 정도로. 한국 사찰과 다르다는 걸 느꼈다. 한국은 사찰은 경건해야 한다고 정해져 있는 것과 같이 조용하다. 하지만, 이 곳은 시장같은 북적임을 느낄 수 있다. 

'헛, 무다! 엥? 파도 있네? 이걸 뭐해 쓸려고?'

제일 처음 든 생각이다. 한국은 보통 사찰에 가면 불전함에 돈을 넣어 복을 빌지만, 용산사에서는 무와 파, 사과 등의 야채와 과일을 불전처럼 낸다. 물론 문 앞에 무랑 파를 파는 곳이 있긴 하지만, 그것들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소박하고, 진심이 어려있다는 마음에 웃음이 났다. 내가 이해한 것처럼 불전을 저걸로 내는지는 잘 모르겠다. 정말 내가 중국어만 할 수 있었더라면 물어보는 거였는데, 정말 아쉽다.  

 

 

불경을 외우는 소리는 한국이나 대만이나 들으면 경건해지는 건 비슷하다. 오랜 시간 내려오는 비슷한 음들의 소리가 이 곳에 발을 딪은 내 마음을 닦아주는 것 같았다. 10분정도 경청.

 

세번째 스린야시장.

스린야시장 [(사림야시)]
타이페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야시장 가운데 하나이다.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전통 먹을거리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시장 부근에 학교가 많아 학생들이 많이 찾으며, 포장마차 등의 노점상이 많아 가격도 저렴하다. 칭런샹[情人巷, 청인항]에는 가구, 의류, 액세서리, 사진현상점, 애완용품점 등이 모여 있어 학생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다.

 

중국은 요리의 천국, 역시나 대만도 요리의 천국이겠지, 라는 얼토당토 않는 이론을 들고 스린야시장을 들렀다. 야시장은 정말 밤의 시장이다. 역시나 단수이 시장처럼 사람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은 물론 어디서 이 많은 사람들이 왔나, 라고는 생각이 들 정도다. 

야시장은 먹거리가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갔다. 정말 그런 건지 상가 입구부터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었다.

'이렇게 많이 기다리는데, 오후에 먹은 어묵꼬치 맛은 아니겠지?'

야시장의 유명한 음식이라는 걸 먹었는데, 굴이 들어간 빈대떡 같은 거였는데, 니맛내맛도 아닌 것이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없었다. 혹시나가 역시나가 되는 순간이였다. 거기에 시장안을 진동하는 썩은 두부 튀김 냄새가 더 이상 상가안에 있을 수가 없었다. 저 멀리 한국 식당에 있는 떡볶이가 그리웠지만, 적어도 여기서 음식을 먹어보겠다고 돌아다녔다.  결국 난 맥도날드에 들어가 맥치킨 버거 세트를 시켜 먹었다. 대만에서 왠지 음식이 발목을 잡을 꺼 같은 느낌이다.

드디어 첫 대만 여행, 타이페이라는 도시에서의 하루가 끝났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