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레코스로 한바퀴 돌기 4-5 (한림공원)

 4일차
 용머리해안, 삼방굴사
 모슬포항
 수월봉
 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제주공항

 

한림공원을 끝으로 제주도에 관한 마지막 포스팅. 마지막 돌아본 곳은 한림공원.

아마도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식물원, 분재원 이런 거 다합치면 한림공원이 될만큼 크기도 전시되어 있는 것들도 다양하고 한림공원 내에는 식물원, 용암굴, 분재원, 민속마을 등이 있습니다.

사실 비행기 시간이 촉박해서 2시간 정도로 빨리빨리 서둘러봤야 했지만, 시간이 있는 분들은 천천히 보시도록 하세요! 보통 관람시간이 3시간 정도라고 하니 군것질도 하고 이러면 아마도 4시간 정도는 걸리겠죠?

아래는 한림공원 내에 있는 식물원.

실제로 바나나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식물원에는 여러가지 식물이 있는데, 저는 유독 선인장만 찍어댔습니다.;

이제 식물원을 지나 한림공원에 있는 용암굴을 보러갑니다. 지나가는 길에 긴 야자나무들이 늘어서 있으니 참 여기가 제주도가 아니라 외국같다는 느낌을 다시 받습니다.

역시 굴은 굴입니다. 사실 만장굴이랑 다를 바가 없네요; 저는 봐도 그냥 그냥 심드렁합니다.

여러곳을 지나 분재원에 도착했습니다. 분재원은 조금 흥미가 있는데 나무의 나이들이 100년이 넘은 것이 있는 걸 보면 대대손손 분재를 해왔나 봅니다. 

아래는 모과나무 분재라죠. 

분재원 내에는 이색적인 돌 사람들이 가득하네요. 눈코입은 없지만 어찌 보면 다 사람 같아요. 그래서 돌 사람이라고 저 혼자 불렀죠. 저렇게 모아 놓으니 참 귀엽네요.

여기는 민속마을. 주점과 제주도 토속음식을 파는 곳이죠. 원래 여기서 점심을 먹으려 했으나 비행기가 출발한다고 하니 어쩔 수 없이 주스 하나 사들고 바로 차로 고고고.

저는 제주도 와서 물론 모든 관광지는 입장료가 있었지만, 자연경관 외에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곳은 한림공원 밖에 구경하지 않았습니다. 제주도에는 여미지 식물원, 소인국 테마파크 등등 정말 많은 것들이 있지만, 왠지 그런 곳들을 다녀오면 진정 제주도의 모습을 보지 못할 것 같아서요. 하지만 이 한 곳, 한림공원은 모든 테마공원을 합쳐 놓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시간되시면 넉넉하게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저는 비행기 시간에 맞춰 공항에 도착해서 서울로 잘 돌아왔습니다.
제주도 잊지 못할 꺼예요. 나중에 또 가볼꺼라고 마음 먹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