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2004.07~2004.09)

출연진 - 야마다 타카유키, 아야세 하루카, 오가타 나오토, 사쿠라이 사치코, 타나카 코타로, 에모토 타스쿠, 마츠시타 유키, 미우라 토모카즈, 나카다이 타츠야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라는 영화를 보고 다시 드라마를 보게 되었다. 분명 나는 내용을 다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드라마에 빠져들었고, 순식간에 11편을 봤을 정도로 끌림이 있는 드라마였다.


누군가가 보면 참 뻔한 첫사랑과 나쁜 병에 걸려서 죽는 뻔하고 뻔한 이야기가 아니냐며 내게 말할지도 모른다. 물론 한 줄로 요약하면 정말 그렇게 뻔하게 될 수도 있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는 조금 다르게 진행한다. 흔해 빠진 첫사랑의 죽음이 사쿠의 인생을 바꾸고, 그녀의 백골가루를 바라보고 아키를 매일 잊지 않으려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드라마는 첫사랑의 풋풋함도 들어 있는 동시에 누군가를 떠나보내고 마음 속에 간직하며 살아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이 드라마는 꺼내고 있다는 것이다.  


우연히 생물선생님의 장례식이 비가 오는 바람에 그 것이 인연이 되어 시작되는 첫사랑.



아키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버린 사쿠.
사쿠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버린 아키.


어린 나이지만 형식적인 결혼식을 하고.

 

누군가를 평생 간직할 수 있을까. 그게 가능하기는 할까

.

물론 누군가를 그리워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사쿠처럼 인생의 인연이 아키만을 위해, 그녀를 잊지 않기 위해 발버둥치면서 먼 훗날 자신에게 다가온 사람까지 거부하는 사쿠처럼, 아마 나는 그렇게 살 수 없을 것 같다.

물론 사쿠가 태어나는 걸 기다렸다고 말했던 아키긴 하지만 그녀가 진정 원한 건 그녀가 이 세상에 있었다는 것을 기억해주는 바람이 전부였을 것이다. 아키의 죽음을 부여잡고 사는 사쿠보다는 그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는 것을 아키는 진정 바랬을 것이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를 보면서 나는 너무 울어서 눈이 붓기도 하고, 책상 위에 휴지가 가득했다. 눈물과 콧물을 뽑 빼줄만큼, 이 드라마의 구성과 내용이 감동적이다. 물론 아키와 사쿠군으로 나왔던 두 주인공 연기가 좋았으니 이 드라마가 빛날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무튼 봅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